미니돼지 150마리, 영장류 300마리, 설치류 1,200 cage를 수용할 수 있는 실험동물 인프라 시설로 생명과학 및 의과학 연구를 위해 설치류, 미니돼지, 영장류의 유지/번식 및 형질전환을 통한 모델 동물을 생산하며 이를 통해 생명과학 및 의과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어 2014년 1월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.
디자인동물센터는 1) 세계 최고 수준의 DPF 돼지 core facility 구축을 통한 의생명/재생의학 분야에 활용 가능한 미니돼지 개발, 2) 인간 및 동물 질병 예방을 위한 설치류 모델 개발, 관리 및 공급, 3) 바이오신약, 장기 연구 개발을 위한 연구용 영장류 공급, 사육 및 기술 지원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.
이러한 운영 목표와 국제적 수준의 청정동물 사육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서 첨단 생명과학 연구발전을 가속화 시킴과 동시에 국내외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. 또한 의학, 수의학, 생물학, 세포공학 등 다학제간 연계를 통한 재생의학 선도 및 미래 융합 기술시대에 필요한 인력 양성과 고부가가치 동물의 활용을 통해 축산업의 발전 및 농가 소득향상, 지역경제 발전의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
생명과학 및 의과학 분야의 필수적인 실험동물 인프라 시설로서 국내외의 첨단 생명과학, 재생의학 및 미래 융합 연구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디자인동물센터의 모든 직원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디자인동물센터에 대한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.